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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보청기에서 피드백이 발생하면 어떡해야 합니까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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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-10-17 13:58 조회220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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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. 제 보청기에서 피드백이 발생하면 어떡해야 합니까?

 

 

A.

어쿠스틱 피드백에는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.

보청기 내부에서 생성되는 것 (보청기 수리가 필요함을 의미)과 외이도 내부로부터 나오는 증폭된 소리가 새면서 다시 보청기내 마이크로폰으로 들어가 생성되는 외부피드백 (더 자주 일어남)입니다.
보청기를 끼울 때나 뺄 때 또는 손을 동그랗게 말아서 보청기 옆에 댈 때 일어나는 피드백은 흔한 현상이며 반드시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.

그러나 만일 말할 때, 음식물을 먹을 때, 하품할 때, 위치이동을 할 때 피드백을 느낀다면 청각사와 상담할 필요가 있습니다.

피드백은 보청기가 작을수록 더 잘 일어나는데 그 이유는 마이크로폰이 소리가 출력되는 위치에 훨씬 가깝기 때문입니다. 이러한 이유로 BTE는 ITC보다 피드백이 일어날 가능성이 적습니다.

보통 외부피드백은 다음과 같은 방법들에 의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.

1) 보청기나 이어몰드를 제대로 재삽입합니다.
2) 이어몰드나 ITE셸을 다시 만듭니다.
3) 벤트를 막거나 그 지름을 줄입니다.
4) 고주파에서의 이득음의 양을 줄입니다 (그 결과로 생기는 고주파에서의 실청 때문에 바람직하지 못한 전형적 트레이드오프임).
*트레이드오프 : 동시에 달성할 수 없는 몇 개의 조건을 취사선택하여 균형을 취함.
5) 보청기 내부의 필터나 보청기를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을 바꿈으로써 소리를 변화시킵니다.
6) 커낼락(CANAL LOCK)을 첨가하여 외이도형 보청기를 제대로 고정시킴으로써 음식물을 먹을 때 외이도로부터의 빠져나오지 않도록 합니다.

   최근 일부 제조업체들은 디지털 피드백 방지형식을 채택했습니다. 이 기술로 인해, 피드백은 보청기에 의해 감지되고 보청기가 생성하는 새로운 신호로 이를 스스로 억제할 수 있습니다.